쌍용차, 디볼리 디젤 출시…“성능과 연비 동시 만족시킨 제품”
상태바
쌍용차, 디볼리 디젤 출시…“성능과 연비 동시 만족시킨 제품”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7.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쌍용자동차는 티볼리에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고성능·고효율의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출시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티볼리에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고성능·고효율의 디젤 엔진을 장착한 모델을 출시하고 소형 SUV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6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개최된 티볼리 디젤 출시 보도발표회에서 쌍용차는 신모델 소개를 비롯해 디젤엔진의 강력한 주행성능과 연비를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승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티볼리 디젤 모델은 3년여의 개발기간을 통해 새롭게 탄생한 유로6 e-XDi160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115ps,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며 2WD A/T기준 복합연비 15.3km/ℓ로 뛰어난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특히 티볼리 디젤은 실제 주행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1500~2500rpm 구간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하도록 해 빠른 응답성과 경쾌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아이신(AISIN)사의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펀 드라이브(Fun to Drive)를 구현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 디젤은 디자인과 안전성, 편의성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에 한국지형 주행환경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을 결합해 성능과 연비를 동시에 만족시킨 제품”이라며 “높은 경쟁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 소형SUV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온·오프로드 주행능력을 향상시킨 가솔린 4WD 모델도 함께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4WD 가솔린 모델은 도로 상태와 운전 조건에 따라 전·후륜에 구동력을 0~50%까지 최적 배분하는 스마트 4WD 시스템이 적용되며 후륜 독립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과의 조합으로 승차감이 우수하며 주행안정성을 비롯한 주행품질이 향상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볼리 디젤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X 2045만원, VX 2285만원, LX 2495만원이며 쌍용차는 디젤 모델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고객 참여 이벤트와 프로모션으로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가솔린 모델(A/T기준)의 판매가격은 TX 1795만원, VX 1995만원, LX 2235~2347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