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장마전선 북상…전국 흐리고 일부지역 비소식
상태바
[날씨] 장마전선 북상…전국 흐리고 일부지역 비소식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7.07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요일인 7일 현재 전국이 흐리고 제주도와 전남해안, 경남남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으며 제주도에는 시간당 10mm 내외의 비가 내리고 있다.

오늘은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전라남도와 제주도에서 내리는 비는 늦은 밤에 강원남부와 충청이남지방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서울·경기도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8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에서는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시기 바라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각종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된다.

이번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고 지역별로 강수량 차이가 크겠으며 제9호 태풍 ‘찬홈’과 제10호 태풍 ‘린파’의 진로가 유동적 강수구역과 예상 강수량의 변동 가능성이 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흐리고 비가 오면서 평년보다 낮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서는 구름이 많이 끼면서 평년과 비슷하다.

내일은 흐리고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다.

오늘과 내일 제주도남쪽 먼 바다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남해와 동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횐다.

한 오늘과 내일 남해상과 서해남부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유의하면 된다.

내일(8일)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흐리고 강원도와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오겠으며 서울·경기도는 밤부터 비가 오겠갰으며 제주도는 오후에 점차 그치겠다.

모레(9일)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겠고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에 비가 오다가 새벽에 서울·경기도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