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연인 동반 최고여행지는 로마”…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올 여름 여행 도시는?
상태바
“부부·연인 동반 최고여행지는 로마”…아시아나항공 승무원이 추천하는 올 여름 여행 도시는?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07.0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자녀와 함께 하는 여행지로는 하와이가, 부부 혹은 연인과 함께라면 로마가 최고의 여행지로 꼽혔다.

이는 아시아나항공이 7~8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지난 6월 한 달간 캐빈승무원 26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설문 결과에 따르면 ‘홀로 떠나는 여행지’로는 전체 응답자 2692명 중 절반이 넘는 1510명이 일본 경제·정치·문화의 중심지 도쿄를 선택했다.

또 ‘효도 관광 여행지’에는 온천관광의 1번지이자 일본 큐슈 지방의 관문인 후쿠오카가 선정됐다.

자녀 동반 여행지와 부부·연인 동반 여행지로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레저·휴양·쇼핑시설을 두루 갖춘 하와이와 남유럽의 허브이자 도시 전체가 하나의 살아있는 박물관이라 할 수 있는 로마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남태평양의 대표적 휴양지로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팔라우는 최고의 ‘힐링을 위한 여행지’로, 타코야키와 라멘 등 하루 종일 여행객의 후각을 자극하는 도톤보리 거리가 위치한 오사카는 ‘식도락을 위한 여행지’로 꼽혔다.

낭만적인 야경과 에펠탑, 샹젤리제 거리로 유명한 파리는 ‘열혈 쇼핑족을 위한 여행지’로, 태국 방콕은 ‘알뜰 여행족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지’로 뽑혔다.

▲ <자료=아시아나항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