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자치부, 여름 휴가철에 도움되는 공공정보 10선 선정
상태바
행정자치부, 여름 휴가철에 도움되는 공공정보 10선 선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07.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철에 유용한 공공정보를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www.open.go.kr)에서 한 번에 찾아볼 수 있게 된다.

행정자치부는 15일 기관별로 제공되는 공공정보 중 여름휴가에 도움되는 정보를 온라인 투표를 거쳐 10가지를 선정·발표했다.

 

먼저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은 여행의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여름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를 알려준다.

올 여름 개최되는 전국의 여름 축제를 지도 한 장에 쏙 넣은 ‘시원한 2015 여름축제’와 자연에 안겨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숲속 여행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여름여행지 특집을 연이어 서비스할 예정이다.

환경부의 국립공원 탐방(www.knps.or.kr)은 산 17곳, 바다 4곳 등 국립공원의 탐방코스, 교통, 야영장 등이 종합적으로 상세하게 안내돼 있다. 특히 국립공원 내 조성된 명품마을을 찾아간다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만끽하고 청정 농수산물과 향토음식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산림청의 숲에서 즐기는 숲에On(www.foreston.go.kr)에서는 숲에서 즐기는 산림 휴양정보를 한 곳에 모아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탐방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다.

특별한 휴양지로는 산촌생태마을, 치유의 숲 등이 있다. 산촌생태마을은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매일 제한된 인원만이 숲 체험과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치유의 숲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다양한 자연의 환경요소를 허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숲으로 전문 산림치유지도사에 의해 건강증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 걷기여행길(www.koreatrails.or.kr)은 전국 480개 걷기여행길과 1171개 코스별로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걷기 길에 대한 맞춤형 검색기능과 함께 추천 길, 테마 길, 대표 길 등으로 구분해 선택이 쉽도록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전국의 싼 주유소 찾기,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 등의 정보가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