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신개념 의류관리기 ‘LG 슬림 스타일러’가 출시 2년 만에 국내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타일러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 냉장고의 온도 관리 기술, 에어컨의 기류 제어 기술 등 LG전자 주요 가전에 들어가는 핵심 기술들을 결집한 융복합 가전이다.
지난 2015년 초에 선보인 슬림 스타일러는 기존 1세대 제품보다 부피는 30% 이상 줄이고 바지 칼주름 관리, 미세먼지 제거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강화됐다.
이를 통해 올해 1분기에는 월 평균 1만대 이상 판매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가까이 늘었다.
LG전자 관계자는 “슬림 스타일러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판매량이 증가했다”면서 “이제는 일반 가정뿐 아니라 호텔, 리조트 등 고급 숙박시설에서도 스타일러를 설치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스타일러 인기 요인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반영했다 점을 꼽았다.
바쁜 일상에서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양복이나 교복, 겉옷 등을 항상 새 옷처럼 깨끗하게 관리해주며 미세먼지 코스, 바이러스 코스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들로 건강도 생각한다.
이외에도 옷을 흔들어 주는 무빙행어와 순수한 물로 만드는 트루스팀으로 옷에 밴 냄새와 생활 구김을 없앤다.
무빙행어가 1분에 최대 200회 움직이면서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물 입자의 1600분의 1만큼 미세한 트루스팀이 분사되고 건조되는 과정에서 구김은 물론 냄새, 미세먼지, 세균 모두를 없애준다. 이 과정에서 옷에 남아 있던 미세먼지는 95.9%,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는 99.9% 제거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스타일러가 제시한 새로운 의류관리 개념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서 “더 많은 고객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