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로 스타벅스 음료 주문”…SK텔레콤, ‘T맵’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상태바
“내비로 스타벅스 음료 주문”…SK텔레콤, ‘T맵’ 음성주문 서비스 도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7.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x누구(NUGU)’에서 스타벅스 모바일 주문 시스템 ‘사이렌 오더’를 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주문은 운전 중 음성으로 음료 선택, 주변 매장 선택, 주문 상품 확인, 주문 접수·결제의 순으로 이뤄지며 음성으로 대기번호 조회와 주문 취소도 가능하다.

T맵과 연계해 주문한 내역을 지정 매장 도착 전 5분 이내에 매장으로 전달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매장에서 장시간 주문 상품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현재 사이렌 오더 상품 중 푸드나 원두, 리저브를 제외한 모든 음료 메뉴가 주문 가능하며 결제는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만 가능하다.

서비스 출시에 맞춰 스타벅스는 오는 24일까지 ‘T맵x누구’를 통해 스타벅스 음료를 주문하면 자사 리워드 프로그램에 쓰이는 ‘별’ 2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맵x누구와 사이렌 오더의 결합으로 이용자들이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음성만으로 스타벅스의 다양한 상품 주문이 가능하다”며 “이용이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운전 중 부주의를 줄여 운전자의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T맵X누구’ 스타벅스 음성주문 서비스 예시. <SK텔레콤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