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DAWN)’ 공개…“롤스로이스 중 가장 섹시한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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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오픈 탑 모델 ‘던(DAWN)’ 공개…“롤스로이스 중 가장 섹시한 모델”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09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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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롤스로이스 던(Dawn).

롤스로이스모터카가 8일 밤 10시, 디지털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롤스로이스 ‘던(Dawn)’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롤스로이스 본사가 위치한 영국 굿우드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은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한다는 의미로 변화된 고객층과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에 마련됐다.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는 이날 방송을 통해 “롤스로이스 던은 완벽한 4인승 오픈 탑 모델로 롤스로이스 모델 중 단연코 가장 섹시한 모델”이라며 “달콤한 인생을 즐기고자 하는 최고의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만한 모델인 동시 최고급 모델 중 가장 시장친화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롤스로이스 엔지니어 총괄 필립 코헨은 “던은 레이스의 컨버터블 버전이 아니라 차체 패널, 서스펜션, 타이어까지 모두 새롭게 제작된 완전히 새로운 차”라며 “50km의 속도에서도 루프를 열고 닫는데 22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 날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 롤스로이스의 새로운 오픈 탑 모델 던은 섀시뿐만 아니라 차체까지 모두 롤스로이스에서 생산한 최초의 모델로 1950~1954년 단 28대만 수제작됐던 ‘실버 던’에서 영감을 받았다.

레이스의 드롭헤드 버전으로 예상됐던 던은 외관 판넬의 80%를 롤스로이스의 디자인과 최신 4인승 슈퍼 럭셔리 드롭헤드 콘셉트에 맞게 재설계해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탄생했다.

▲ 롤스로이스 던 오픈 탑.

롤스로이스 던은 차체와 휠의 2:1 비율, 긴 보닛, 짧은 프론트 오버행, 긴 리어 오버행, 우아한 테이퍼링 리어 그래픽과 높은 숄더 라인 등 롤스로이스 특유의 디자인 원칙을 그대로 계승했다.

레이스와 비교할 때 전면부 그릴은 약 45mm 가량 안쪽으로 들어가 있으며 그릴의 둘레는 40mm 정도 더 길고 하부 밸런스의 일부인 번호판 위까지 내려와 있다.

그릴과 범퍼는 세로형 그릴을 채택한 롤스로이스의 다른 모델과는 다르게 가로의 느낌을 준다.

범퍼는 차량 번호판과 이어지는 형태로 디자인 됐으며 새로운 에어 댐을 포함하고 있다.

크롬 ‘블레이드’는 차체를 단단히 잡아주면서 밋밋할 수 있는 가로 이미지를 보완하고 차의 외곽선을 다듬어 강렬한 인상을 극대화했다.

▲ 롤스로이스 던(Dawn).

소프트 탑이 닫히면 롤스로이스 던의 섹시함이 한층 강조된다.

전면 유리에서 시작해 측면을 따라 후면까지 유려하게 이어진 스웨이지 라인은 자연스럽고 재빠른 인상을 준다.

스테인리스 강철로 이루어진 웨이스트라인 피니셔는 소프트 탑이 들어가는 데크 및 스테인리스 도어 핸들, 광택 휠, 배기관, 전후면 범퍼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돼 조화를 이룬다.

신형 롤스로이스 던에 적용된 엔지니어링 기술의 하이라이트는 최신형 소프트 탑이다.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프트 탑을 고안해 내기 위해 2개의 핵심 기술이 적용됐다.

천의 솔기를 뒤집어 기워 천을 마감한 흔적을 보이지 않게 하는 ‘프렌치 심’ 기법과 완전히 매끈한 표면의 조합은 지붕이 올라간 상태에서 공기가 차량 위로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해 풍절음을 최소화했다.

▲ 롤스로이스 던 내부 인테리어.

이 외에도 새롭게 디자인된 서스펜션 구조는 차체 강성과 중량 분산 측면에서 컨버터블 특유의 반응을 잡아줌과 동시에 롤스로이스 특유의 주행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트윈 터보 6.6리터 V12 엔진을 통해 563마력의 강력한 파워 출력과 1500rpmc에서 79.6 kg·m 토크를 발휘하는 강력한 힘까지 갖췄다.

롤스로이스 세일즈 마케팅 디렉터 핀탄 나이트는 “던은 더 젊으면서 여가활동을 즐기는 고객에게 어필할 것”이라며 “오픈 탑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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