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에 민은정 인터브랜드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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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에 민은정 인터브랜드 상무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20 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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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세대 스포티지 차명 기획 작업 참여…22년 만에 1호차 주인공된 깊은 인연
▲ 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 민은정 상무와 기아자동차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부사장)이 차량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The SUV, 스포티지’ 1호차 주인공으로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 민은정 인터브랜드 코리아 상무를 선정했다.

기아차는 지난 18일 서울 압구정동 사옥에서 민은정 상무에게 ‘The SUV, 스포티지’ 1호차를 전달하고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컨설팅 분야 1세대로 통하는 민은정 상무는 1993년 1세대 스포티지의 차명 기획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기아차의 ‘오피러스’와 ‘로체’ 차명뿐만 아니라 ‘카누’, ‘티오피(T.O.P)’, ‘메리츠증권’ 등 고객들에게 친숙한 수많은 브랜드명과 업체명을 고안해냈다.

민 상무는 “The SUV, 스포티지의 1호차 고객으로 선정된 것과 더불어 22년 만에 스포티지와 인연이 다시 이어져 감회가 새롭다”며 “1세대부터 4세대까지 끊임없는 혁신으로 SUV의 표준을 정립해온 스포티지와의 새로운 만남이 매우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상무가 구입한 차량은 스포티지 노블레스 모델로 7인치 내비게이션과 무선충전시스템, 컨비니언스1 옵션을 추가했다. 여기에 19인치 럭셔리 알로이휠, LED리어 콤비램프, LED 안개등,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등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내외장 디자인 사양이 결합된 ‘스타일 업’ 패키지 옵션도 포함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혁신적인 The SUV, 스포티지와 브랜드 네이밍 전문가의 이미지가 부합해 1호차의 주인공으로 민은정 상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The SUV, 스포티지는 강인함과 세련미가 공존하는 미래감각의 혁신적 디자인과 동급 최초로 적용되는 휴대폰 무선 충전 시스템, 어드밴스드 에어백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사전계약 실시 9일(영업일 기준)만인 지난 15일까지 5000대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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