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여의도에 은행·증권·손보·생보 복합점포 오픈
상태바
KB금융, 여의도에 은행·증권·손보·생보 복합점포 오픈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2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합점포 개점행사에 참여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임직원이 케잌 커팅식을 하고 있다. <KB금융 제공>

KB금융그룹은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 은행·증권 복합점포에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이 입점해 영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복합점포 이용고객은 은행·증권 자산관리서비스와 함께 손해·생명보험 창구를 통해 방카슈랑스에서 취급하지 않는 자동차보험·종신보험 등을 가입할 수 있다.

또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보험컨설팅과 KB만의 특화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보험 복합점포에는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에서 전문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한 공인재무설계사(CFP)와 언더라이팅(계약심사) 담당자 등을 각각 2명씩 현장에 배치했다.

KB금융은 여의도지역이 직장인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예약 고객에 한해 보험 상담시간을 연장 하는 ‘직장인을 위한 사전 예약 상담서비스’와 ‘Health 상담 서비스’ 등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복합점포내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동시 입점은 업계 최초의 사례”라며 “단기성과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의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고객 선택권 제고를 위한 최상의 성공모델을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은 고객특성, 영업모델, 주력상품 등을 검토해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의도영업부 외에 PB고객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 시범 복합점포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