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장애인 텔레마케팅 교육 지원…솔루션 무상 공급
상태바
SK텔레콤, 장애인 텔레마케팅 교육 지원…솔루션 무상 공급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장애인 대상 텔레마케팅(TM) 교육 지원을 위해 ‘클라우드 콘택트 센터(CCC)’ 솔루션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에 무상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CCC는 고가의 콜센터 장비 구축없이 SK텔레콤의 IDC를 활용하는 클라우드 방식의 중소·중견기업용 TM솔루션이다.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장애인 대상 TM 교육 과정에서 롤 플레이와 실습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은 최근 출시한 Web-RTC 기술을 기반으로 한 Phoneless Call Center 환경도 이번에 포함시켜 향후 IP 전화기 없이 콜 센터를 운영할 수 있는 환경에 장애인들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Web-RTC(Web Real-Time Communication)는 웹 브라우저간에 플러그인의 도움 없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API로 유연한 콜센터 운영을 돕는 솔루션이다.

이 외에도 SK텔레콤은 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도 동일한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허일규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이번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제공한 CCC 솔루션이 장애인들의 능력 계발을 위한 직업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장애인 직업교육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