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채용설명회서 이것만은 챙기자”
상태바
사람인, “채용설명회서 이것만은 챙기자”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09.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자들의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많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채용설명회의 알짜 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한 ‘채용설명회 삼중 전략’을 29일 소개했다.

먼저 채용설명회 일정부터 꼼꼼히 확인해야 된다.

채용설명회는 상세 일정 및 절차, 지원 자격 등의 채용 전반에 대한 내용뿐 아니라 기업 정보도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선배와의 만남, 1대 1 개별 상담 등을 통해 눈도장을 찍거나 자기PR에 참여해 서류 전형 면제 특혜를 제공 받을 수도 있다.

하지만 원하는 기업의 채용설명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일일이 기업이나 대학교 등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다 보면 시간 낭비를 하기 십상이다.

이때 사람인의 채용설명회 일정 게시판을 활용하면 날짜·기업별로 원하는 채용설명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미리 일정을 확인한 후 궁금한 사항을 정리해 오프라인 채용설명회에서 해답을 얻으면 된다.

두 번째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참석하는 것이다.

지리적 이유로 채용설명회 참가가 어려운 구직자들은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 서비스를 활용하면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해당 기업 공고 내 댓글통에 궁금한 사항을 남기면 인사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달아준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채용설명회 진행 일정에 맞춰 접속만 하면 되며 사람인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생생한 밀착 취재기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채용설명회 모두 참석하지 못했다면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채용설명회 밀착취재 서비스를 통해 기자단이 직접 취재한 생생한 현장정보와 팁을 제공받으면 된다.

공고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전형별 주요 평가 요소 등의 팁은 물론 회사생활에 대한 알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기업의 재무정보, 연혁·실적 등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