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핀테크기업 코인플러그에 15억 투자
상태바
KB금융, 핀테크기업 코인플러그에 15억 투자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5.09.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4일 블록체인기술 기반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플러그에 15억을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기술 관련 국내 최다 특허(총 12건)를 보유한 금융플랫폼 개발 핀테크 기업으로 블록체인기술 기반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거래소, 비트코인 ATM, 모바일·웹을 통한 비트코인 결제솔루션, 비트코인 선불카드와 전자지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상용화했다.

블록체인기술은 골드만삭스, 바클레이즈, UBS 등 글로벌 9대 은행들이 블록체인 플랫폼 표준을 공동 개발하는 파트너십을 결성하는 등 해외에서는 먼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분산화된 거래장부기술이다.

이 기술은 중앙 집중화된 공인 기관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수수료의 부담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정보가 분산돼 관리됨에 따라 특정 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해 보안성이 매우 높다.

이번 투자는 24일 KB인베스트먼트에서 상환전환우선주(RCPS) 매입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해외송금서비스, 개인인증서, 문서보안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코인플러그의 인프라를 활용한 제휴를 검토하고 있다.

KB핀테크허브센터의 관계자는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기술 제휴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블록체인기술 기반 비트코인 인프라를 온·오프라인 모두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프라를 활용해 KB와 제휴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B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빠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기술 도입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