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 선정…브랜드 가치 57억 달러
상태바
기아차,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 선정…브랜드 가치 57억 달러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기아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약 57억 달러(약 6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74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2년 87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기아차는 이듬해 83위로 4계단 상승하고 지난해 9계단 상승한 74위를 기록했다.

올해 역시 전년과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며 4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 기록한 54억 달러보다 5% 증가한 5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다”며 “이는 디자인 경영을 선포한 2007년의 9억 달러와 비교하면 6배 이상(530%) 증가한 수치”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성장은 품질 경영과 혁신적인 신차 출시, 전 세계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디자인 경영 및 브랜드 경영의 체계적 추진 결과”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2005년부터 브랜드 인지도 강화·이미지 제고를 위해 ‘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을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전세계 모든 고객접점에서 이를 효과적이고 일관되게 구현하기 위해 제품개발, 커뮤니케이션·영업·서비스 등 활동측면의 혁신을 추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레드닷, IDEA, iF 디자인상 등 세계 메이저 디자인 상을 다수 수상했고 제이디파워, 컨슈머리포트 등 주요 시장 조사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6월에는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5년 신차품질조사(IQS)에서 일반브랜드 부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진정성있는 소통을 바탕으로 뛰어난 상품성과 기대를 뛰어넘는 품질 만족을 통해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