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 113억 달러…글로벌 브랜드 30위권 첫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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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브랜드 가치 113억 달러…글로벌 브랜드 30위권 첫 진입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05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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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13억 달러(약 13조4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지난해보다 순위가 1계단 상승한 39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3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린 현대차는 지난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1년 연속 선정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기록한 104억 달러보다 8.5% 증가한 11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2년 연속 100억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다.

현대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배가 넘게 증가했고 순위 또한 84위에서 45계단이나 상승했으며 자동차 브랜드 순위에서도 2012년부터 4년 연속 아우디를 제치며 지난해와 동일한 7위를 기록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 2011년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선포하고 현대차라는 브랜드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모든 과정에서 차별화된 감동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러한 브랜드 경영에 대한 투자와 육성을 바탕으로 2011년 이후 브랜드 가치가 매년 평균 약 18% 정도씩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판매 확대를 넘어 고객들이 좋아하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이동수단의 의미를 넘어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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