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녀 공교육비 보장하는 ‘소중한약속’ 출시
상태바
삼성화재, 자녀 공교육비 보장하는 ‘소중한약속’ 출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화재는 자녀를 위한 새로운 개념의 장기보험상품 ‘소중한약속’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부양자가 사망하거나 중증장해를 입었을 때 자녀가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정규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공교육비를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이 보험은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실제 납입한 교육비를 실비로 보장해준다.

보장하는 공교육비에는 입학금, 수업료뿐만 아니라 방과후 교육비, 기성회비 등도 포함된다.

특히 공교육비를 실비로 보장함에 따라 대학 등록금이 상승할 경우에도 충분한 보상이 가능하다.

공교육실비는 최고 1억원 한도로 보장하고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더라도 최저 2000만원을 보장해준다.

또한 3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므로 뒤늦게 학교에 진학하거나 오랜 기간 학교에 재학해도 보장에 제약이 없으며 해외대학에 진학하더라도 연 2000만원 한도로 교육비를 실비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피보험자가 중증장해를 입을 경우 더 이상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아도 보장을 유지하고 만기 때 환급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이 상품의 피보험자는 0~13세 사이에 자녀(손주포함)를 둔 부모 및 조부모(외조부모)로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계약자는 자녀로 13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장 정병록 상무는 “실질적인 보상을 위해 물가에 연동되는 교육보험이 필요했었다”며 “이번 신상품이 부양자의 경제능력 상실로 자녀의 교육이 지속되지 못하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