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카이스트 사회적 기업가 MBA 4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SK, 카이스트 사회적 기업가 MBA 4기 신입생 모집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0.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는 카이스트와 함께 개설한 창업 특화 경영전문 석사 과정 ‘카이스트 사회적 기업가 MBA’의 2016학년도 제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카이스트 사회적 기업가 MBA는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로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있는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3년 개설된 2년 전일제 경영 전문 석사과정이다.

교육 과정은 카이스트 경영대학의 수준 높은 정규 경영 MBA 과목과 소셜 벤처 창업에 특화된 창업 특화 MBA 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창업 아이디어 구상부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사업화까지 창업 단계와 학사 일정을 연계한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2년 내 창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창업 단계별 멘토링과 다양한 창업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2년 전일제 주간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야간과 주말 개설 과목을 확대해 청년 사업가들이 학업과 창업 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최적의 창업 교육 환경을 지원하며 졸업 학점 이수와 실질적인 창업을 달성하면 졸업이 가능하다.

학생들의 비즈니스 모델 업그레이드와 사회적 기업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회적 기업 또는 소셜 벤처 분야의 선진 교육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해외 현장 연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번 2016학년도 제4기 신입생 모집에는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는 벤처 창업을 구체적으로 계획 또는 진행하고 있거나 이미 창업을 완료해 사업 확장을 목표로 하는 창업가, 소속 기관의 추천을 받아 MBA 학위 취득 후 사회적 기업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016학년도 제4기 신입생 원서접수는 19일까지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SK가 후원하는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어 학비 걱정 없이 학업과 창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본부장은 “사회적 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서는 비전과 열정은 물론 기업가적 자질과 경쟁력을 갖춘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유입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과정이 역량있는 창업인재 육성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개발은 물론 사회적 기업가 교육을 위한 학술 연구활동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