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프랑스 문화부장관과 문화예술 교류 논의
상태바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프랑스 문화부장관과 문화예술 교류 논의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0.0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오른쪽)과 플뢰르 펠르랭(Fleur Pellerin) 프랑스 문화부장관이 환담을 나누고 있다. <한진그룹 제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8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에 위치한 대한항공 빌딩 집무실에서 플뢰르 펠르랭(Fleur Pellerin) 프랑스 문화부장관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9일 한진그룹에 따르면 조양호 회장과 펠르랭 장관은 지난달 18일 파리에서 열린 ‘한·불 상호교류의 해’ 개막 행사를 되돌아보고 내년 개최될 ‘한국내 프랑스의 해’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한국과 프랑스 양국간 문화·예술 교류의 폭을 넓히고 깊이를 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한국과 프랑스는 양국간 교류가 시작한지 130주년이 되는 해인 2016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달 18일 파리에서 ‘한·불 상호교류의 해’ 개막 행사를 갖고 문화·예술 부문에 있어서의 다양한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조양호 회장은 2013년부터 ‘2015~2016 한·불 상호교류의 해’ 한국측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다.

조양호 회장과 펠르랭 장관의 만남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해와 올해 각각 파리에서 만나 한국과 프랑스간의 문화 교류 활성화에 관련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