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와 공급자 이어주는 O2O관련 서비스 인기
상태바
수요자와 공급자 이어주는 O2O관련 서비스 인기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0.1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페이뱅크 스탬프백 서비스 이미지. <페이뱅크 제공>

최근 스타트업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비즈니스 형태 중 하나는 카카오택시, 배달 앱 등과 같은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계해주는 O2O(Online to Offline)다.

12일 페이뱅크에 따르면 O2O 비즈니스의 성장과 함께 스타트업 기업들이 최근 O2O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페이뱅크가 선보인 스탬프백은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세계적인 원천 특허를 이용해 종이 쿠폰에 도장을 찍어주는 대신 스마트폰에 직접 도장을 찍어준다.

이 서비스는 편리한 인터페이스에 고객정보 분석, CRM 및 고객유형별 맞춤 이벤트 기능 등을 탑재한 로열티 마케팅 플랫폼으로 최근 업그레이드된 스탬프백2.0은 고객 참여도를 높인 신개념 쿠폰 적립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또한 가맹점이 자체적으로 상품설계와 구매고객을 선정하는 신개념 로컬 커머스 서비스, 고객이 받은 쿠폰을 다른 고객에게 선물할 수 있는 쿠폰 선물하기, 스탬프백 앱에 홍보성 이벤트 외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는 상단 프로모션 이벤트 배너노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가맹점용 어플인 스탬프스토어2.0은 고객관리와 스탬핑 현황 등 실시간으로 고객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고객을 활용해 SMS발송, 이벤트 푸쉬 등을 할 수 있는 셀프 마케팅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스타트업 기업 애드밸룬은 미래부에서 지원하는 디지털선도형 콘텐츠코리아랩 3호를 통해 힐링차일드 소아 아토피피부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이 어플은 질환 정보에서는 일반적인 텍스트뿐 아니라 실제 임상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이 자주 질문하는 다양한 의문점들에 대해 Q&A 형식으로 정리했고 치료와 자기관리 항목 부분은 장기간 알레르기 전문가와 상담하는 수준의 내용을 담아 기존의 아토피피부염 어플과 차별화를 뒀다.

성인용, 어린이용 OX 퀴즈도 게임 형식으로 탑재함해 스스로 공부한 내용에 대한 점검도 가능토록 했다.

또한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피부를 매일 사진을 찍어 장기적으로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피부 노트와 주요 알레르기 식품과 기타 개별 원인 식품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식품일기, 아토피피부염의 호전과 악화를 매일 기록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 등을 마련해 의료진에게 누적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정보, 꽃가루 정보, 피부·호흡기 질환 지수 정보 등을 기상청으로부터 실시간 제공하고 구는 물론 동단위로 관심지역을 편집해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스타트업 기업 다방은 원룸·투룸·오피스텔부터 아파트·쓰리룸까지 다양한 전·월세 매물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다방 개발사 스테이션3는 10월5일을 기점으로 다방의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리뉴얼하고 이번달 안에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한 iOS 어플리케이션도 업데이트한다.

다방앱 신규 버전은 방을 찾는 사용자와 방을 광고하려는 공인중개회원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해 업데이트된다.

사용자가 가장 먼저 마주하는 서비스 메인 화면을 지도 기반으로 변경해 원하는 지역과 현재 위치를 선택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고 조건 검색 시 보증금이나 월세를 직접 입력해 원하는 조건의 방을 한 번에 찾을 수 있게 했다.

분리형 원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방 종류에 1.5룸을 추가해 한층 더 세부적인 검색이 가능해졌다.

정확한 기준이 모호한 행정동 대신 법정동을 기준으로 방 검색 결과를 보여줘 원하는 동네의 방을 찾기도 쉬워졌다.

콜킴은 시간제 운전기사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앱이다.

콜킴은 대기업 회장님들처럼 수행기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간단위 운전기사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또는 스마트폰 앱 콜킴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출발지를 예약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며 운전 거리의 제한이 없어 단거리·장거리 모두 이용 가능하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O2O서비스가 각광을 받으면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며 “이러한 서비스들은 미래지향적인 투자가치 창출과 단기적인 매출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솔루션이어서 눈길을 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