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개발 나선다
상태바
대한항공,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개발 나선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0.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왼쪽)과 이상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미래 첨단 사업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무인기 모형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이 미래 첨단기술 총아로 꼽히는 무인 항공기 개발에 나선다.

대한항공은 21일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서울 ADEX 2015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무인항공기 등 미래첨단기술개발 및 사업화와 관련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을 지원·육성하고 관리하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연구기관이 보유한 미래 첨단 무인기 기술을 실제 사업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 보유 기술 및 연구 성과에 대한 산업체 이전 확산, 무인기 분야 등 미래첨단기술의 사업화 및 상용화 연구 협력 강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벤처∙중소기업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에 따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이 보유한 무인기 등 미래첨단 산업 기술 및 지식재산권을 대한항공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한 대한항공은 정부출연연구기관이 갖고 있는 무인항공기 기술을 상용화시키는 연구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인천창조센터가 육성하는 벤처∙중소기업이 정부출연연구기관 보유한 특허 및 장비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나라가 무인기 산업 선도 국가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