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6월 영국서 NSX 프로토타입 최초 공개
상태바
혼다, 6월 영국서 NSX 프로토타입 최초 공개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4.03.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한 혼다 ‘NSX Concept’

혼다가 오는 6월27~29일까지 개최되는 영국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서 2015년 출시 예정인 NSX 프로토타입을 최초로 공개한다.

NSX의 새로운 프로토타입은 1989년 아일톤 세나가 주행했던 1989년형 3.0리터 NSX와 2005년형 3.2리터 NSX에 이은 다음 모델로 풍부한 역사와 진화를 재현할 계획이다.

NSX에는 사륜 구동 자유 제어 시스템인 ‘3모터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시스템(Super Handling All Wheel Drive™)’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과 차세대 트윈 터보 V6 직분사 엔진이 연결돼 앞뒤 축 중앙에 세로형으로 탑재된다.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시스템을 통해 네 바퀴에 모두 토크 벡터링 기술이 적용됐고 3개의 전기 모터를 사용해 하이브리드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1개의 모터는 V6 엔진과 뒤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와 결합된 반면 나머지 2개 모터는 앞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 시스템은 코너링에서 즉각적으로 토크의 반응을 앞 바퀴에 전달해 현재의 AWD 시스템으로는 따라잡을 수 없는 보다 혁신적인 주행 성능을 실현하도록 했다.

혼다 NSX는 오는 2015년 생산 예정으로 3모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그에 걸맞은 디자인, 뛰어난 성능을 갖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혼다는 “NSX가 또 다시 슈퍼 스포츠 모델의 새 시대를 열 것이며 이번 행사가 유럽 최초로 혼다의 플래그십 슈퍼카를 선보이는 완벽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