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 해외 매체서 최고의 TV 선정
상태바
삼성전자 SUHD TV, 해외 매체서 최고의 TV 선정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5.12.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SUHD TV가 미국 과학 전문지 파퓰러사이언스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파퓰러사이언스는 항공, 자동차,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4개 분야로 나눠 제품을 선정했으며 SUHD TV JS9500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TV 제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SUHD TV는 미국 IT 전문매체인 리뷰드닷컴에서도 에디터스 초이스와 올해 최고의 LED TV로 선정됐다. 씨넷도 올해 최고의 TV 및 최고의 LED LCD TV로 동시에 선정했다.

리뷰드 닷컴은 SUHD TV JS9500에 대해 “믿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TV”라며 “극도로 선명하면서도 정확한 색을 적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삼성의 나노크리스탈 기술을 최대한 활용해 밝고 선명하며 매우 다채로운 화면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남미에서는 브라질의 영상 전문 잡지 오디오 비디오 매거진이 SUHD TV에 최첨단 기술상을 수여했다.

오디오 비디오 매거진 관계자는 “역대 가장 뛰어난 4K화질의 TV”라며 디자인과 기술의 진정한 걸작"이라고 평가했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대화면 중심의 초고해상도 UHD TV(3840x2160)분야에서 SUHD TV를 앞세워 3분기 기준 북미 51.8%(매출기준)로 절반을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2015년 전략 제품인 SUHD TV는 하이 다이나믹 레인지(HDR) 기술을 전 라인업에 적용한 프리미엄 TV이다.

HDR 기술은 밝은 부분은 밝기를 더 높이고 명암비도 대폭 향상시켜 실제 현실과 같은 빛과 어두움을 표현한다.

또 SUHD TV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적용해 현존하는 TV 중에서 가장 넓고 정확한 자연 그대로의 색을 보여준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윤 전무는 “삼성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최고의 화질을 통해 세계 TV 시장의 선도자 위치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