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개방형 직위 수정구보건소장 공개모집
상태바
성남시, 개방형 직위 수정구보건소장 공개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5.12.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개방형 직위 수정구보건소장을 내년 1월11~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임 수정구보건소장의 퇴직으로 현재 공석인 수정구보건소장 직위와 관련 성남시인사위원회가 보건행정의 전문성 확보,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이유로 개방형 직위 지정을 심의·의결한 데 따른 조치다.

그동안 경력직 공무원으로 임용하던 수정·중원·분당 3개구 보건소장 가운데 개방형 직위로 지정해 공모하기는 수정구보건소장 직위가 처음이다.

개방형 수정구보건소장은 일반직 4급 또는 일반임기제 개방형 4호(4급 상당) 공무원으로 임용 기간은 2년이다.

근무 실적에 따라 5년 범위에서 연장할 수 있다.

수정구보건소장은 주요 보건 시책과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보건소 관리와 지도 감독,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질병 예방·관리 등 지역보건법 제11조가 규정한 보건소 관련 전반의 업무를 맡게 된다.

공고일 현재 의료법에 따른 의사면허 소지자 등 개별 자격요건을 갖춘 공직 내·외부 응시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 채용공고를 참조해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성남시청 동관 6층 자치행정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는 교수, 의사 등 전문가 5명의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2~3명의 후보자를 복수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는 임용권자인 시장이 결정하며 내년 2월 중순경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