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전문 브랜드몰 5개 신규 입점…상품 135만개 추가
상태바
AK몰, 전문 브랜드몰 5개 신규 입점…상품 135만개 추가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5.12.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K몰 API연동 입점 바보사랑 전문관 이미지.

AK플라자의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은 API를 연동해 5개 대형 브랜드 쇼핑몰을 입점시키고 상품 종류를 대폭 확대하기로 30일 밝혔다.

API는 어떤 주체를 응용해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매개체란 뜻으로 종합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몰인몰 방식을 통해 전문 브랜드 쇼핑몰의 상품을 연동시켜 판매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AK몰은 모던하우스(인테리어 소품), 작은집닷컴(가구), 바보사랑(인테리어 소품), 리브로(도서), 스쿨뮤직(악기) 등 총 5개 대형 전문 브랜드 쇼핑몰을 입점시켰다.

인테리어 소품, 가구, 도서, 악기 등 패션이나 잡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 종류가 빈약했던 카테고리를 강화한 것.

이로 인해 135만개의 신규 상품을 추가로 확보하게 됐으며 전체 상품수도 577만개로 지난해 보다 약 40% 늘어났다.

AK몰은 내년까지 다이소몰, 1200M 등 4개의 전문 브랜드 쇼핑몰을 추가 입점시켜 생활소품, 리빙 등의 상품군도 대폭 늘릴 계획이다.

AK몰 관계자는 “몰인몰 방식인 API 연동 서비스를 통해 전문 브랜드 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상품수가 상대적으로 적은 카테고리를 강화하게 됐다”며 “제휴 업체도 많은 회원들에게 상품을 선보이고 마케팅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