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 건강관리솔루션 웰씨에 눔 헬스 도입…사후 건강관리 기능 강화
상태바
KTH, 건강관리솔루션 웰씨에 눔 헬스 도입…사후 건강관리 기능 강화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1.1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H ICT부문장 정훈 상무(오른쪽)와 눔의 정수덕 총괄이사가 협약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H 제공>

KTH는 모바일 헬스케어 눔과 헬스분석정보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자사 건강관리솔루션 웰씨에 눔 헬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웰씨는 KTH가 개발한 건강관리솔루션으로 종합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건강상태(대사증후군)를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 처방과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눔 헬스는 체중 감량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일대일 맞춤 관리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다이어트 앱 서비스로 전 세계 약 4000만명이 이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눔 헬스를 도입한 웰씨는 사후 건강관리 기능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개인의 건강 상태에 맞춰 일일 섭취 칼로리를 정해주고 식사 기록를 하면 자동으로 섭취한 칼로리를 계산해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며 만보기 기능과 운동 시 소모되는 칼로리 계산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앱의 대시보드를 통해 매일 식이조절과 운동 현황을 파악하고 피드백을 해줘 건강한 체중감량을 돕는다.

KTH 정훈 ICT부문장은 “글로벌 모바일 헬스케어 회사인 눔과의 협력을 통해 일반적인 통보 형식의 건강검진 서비스에서 한층 진일보한 건강관리 서비스로 기존 건강검진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향후 헬스케어 플랫폼 기반의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하고 개발 완료된 서비스에 대한 시범운영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헬스정보 분석사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제휴 협력 채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