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한파특보…주말 추위 절정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많고 곳곳 한파특보…주말 추위 절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1.23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일인 23일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서해안에는 흐리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충청이남서해안에서 내리는 눈은 오후에 충남내륙과 전라남북도내륙, 제주도로 확대되겠으며 밤에는 경기남부와 충청북도, 경상남북도서부내륙에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충청이남서해안에는 모레(25일)까지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현재 중부지방, 일부 경상북도와 전라북도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지방은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다.

특히 내일(24일)은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보이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 예방 등 시설물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된다.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영동, 경상남북도, 전라남도(여수)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오늘 낮부터 내일(24일)까지 해안에는 바람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강하게 불겠다.

현재 동해중부 먼 바다, 서해남부 먼 바다,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전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표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또한 오늘 서해상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이 높아져 당분간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한편 오늘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내일(24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구름이 많고 눈이 오겠으며 경상남북도서부내륙은 새벽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모레(25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구름이 많고 충남서해안과 전라남북도, 제주도에서 가끔 눈이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치겠으며 충남내륙과 충북남부, 경남서부내륙에는 새벽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