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서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
상태바
LG유플러스, LTE비디오포털서 360도 VR 동영상 서비스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2.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4일부터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360도 VR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LTE비디오포털에서 360도 VR 동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제공 콘텐츠 수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LTE비디오포털 360도 영상은 뮤직, 여행, 체험, 피트니스 등의 코너로 구별돼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비스트, 스텔라, 밤비노, 인피니트 등 아이돌·걸그룹의 콘서트 장면과 뮤직비디오부터 월미도·제주도 등 국내외 관광명소, 문화·미술 전시회, 골프 등 교육 콘텐츠 동영상을 손 안의 TV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특히 360도 VR 동영상에 최적화된 킬러 콘텐츠를 단독으로 시청할 수 있다.

JTBC의 ‘냉장고를 부탁해’를 무버사와 함께 360도 VR 영상으로 자체 제작해 LTE비디오포털 TV다시보기를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매주 본 방송 이후 LTE비디오포털 360도 VR에 즉시 업로드되는 3편(편당 5분 내외)의 클립 동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다. 360도 VR 첫 방송은 15일 배우 최지우·김주혁 편이다.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순차적으로 지원되며 추후 iOS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360도 VR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한 별도 플레이어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기존 플레이어 자체에서 감상이 가능하다.

지난해 7월 출시한 LTE비디오포털은 영화, TV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정보를 담은 총 16만여편의 주문형비디오(VoD)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