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2기 리더그룹 61명 임명
상태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2기 리더그룹 61명 임명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2.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월 SK SUNNY 12기 리더그룹 구성원들이 프리워크숍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 제공>

SK행복나눔재단은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젊은 에너지와 열정으로 세상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갈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2기 리더그룹 임명식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61명으로 구성되는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 35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하며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이다.

활동 기간 동안 글로벌 리더십, 사회적 기업가 정신, 자원봉사와 인문학 교육 등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교육과 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해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나가게 된다.

12기 리더그룹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기획력과 실행력뿐 아니라 의사소통능력, 도전정신, 책임감 등을 갖추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해나갈 대학생들로 지난 1월 6박7일간의 리더십 함양 중심의 프리워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12기 리더그룹 김안나 양(23세)은 “지난해 SK SUNNY 봉사자로 활동하며 사회문제에 젊은 세대의 책임감과 사회문제 해결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올해 리더그룹으로 SK SUNNY에게 주어진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미션을 해결해 나가며 일회성 봉사가 아닌 실질적인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SK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회 정현천 전무는 “SK SUNNY는 10여년 동안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여러 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자발적 봉사 활동을 통해 문제 해결에 앞장서온 국내 대표적 대학생자원봉사단”이라며 “12기 리더그룹이 창의적 인재 해피노베이터(Happinovator)이자 한∙중 교류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