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상반기 봉사자 1300여명 모집
상태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상반기 봉사자 1300여명 모집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2.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행복나눔재단은 오는 3월13일까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봉사자 1300여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SK SUNNY는 현재 한국 10개 지역과 중국 5개 지역에서 연 3500여명이 봉사와 사회혁신을 리드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활동할 국내 SK SUNNY는 1300여명으로 전국 10개 지역에서 11개 팀으로 나누어져 아동, 노인소외, 장애차별, 사회적기업 등 4가지 분야에서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확산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실시된 2015년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프로그래밍(코딩) 교육을 통해 아동의 창의성과 사회성을 함양시키는 크리에이티브 스쿨, 사진을 매개로 한 세대간 소통을 통해 노인 소외감 극복에 도움을 주는 행복한 갤러리 등 2개 프로그램을 상반기 SK SUNNY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지난해 하반기 SK SUNNY의 프로그램으로 시범 운영돼 효과를 검증하고 완성도를 높인 바 있다.

그 외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각 활동 분야별로 아동들의 창의력·사회성·공동체 의식을 함양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사이언스 스쿨·플레이 스쿨·커뮤니티 스쿨, 1·3세대 간 교류를 통해 세대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노인 소외 문제를 해소하는 행복한 모바일 세상·행복한 갤러리·행복한 밥상, 장애·비장애인의 공감대 형성을 통한 편견 해소를 돕는 파밍 투게더·드림 투게더·아트 투게더, 사회적 기업의 실무 업무 지원을 통해 사회적 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제고하는 사회적 기업 서포터즈 등이 진행된다.

SK SUNNY는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활동 가능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SK SUNNY 공식 홈페이지(www.besunny.com)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