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최고 제품 선정
상태바
LG전자 세탁기·냉장고, 이탈리아서 최고 제품 선정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3.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세탁기와 냉장고가 이탈리아에서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인 ‘알트로콘수모’가 드럼세탁기(F14U1JBS6)와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GBB539NSCFE)를 각각 성능 평가 1위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등의 성능평가를 실시하고 자체 발행하는 월간지에 그 결과를 게재한다.

이 매체는 20여개의 드럼세탁기를 대상으로 세탁·헹굼·탈수 성능·에너지 사용량 등을 테스트한 결과 LG 제품이 밀레, 보쉬 등 유럽 브랜드 제품 보다 성능이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용량 10kg을 적용하고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를 기반으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하는 6모션과 터보워시 기능을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 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40% 더 줄였다.

이 제품은 제품 상단 조작부에 블랙 풀터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스마트폰처럼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NFC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 실행 후 제품의 NFC 태그온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2~3초 내에 제품 오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세탁코스를 내려 받을 수 있다.

LG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 매체는 냉각 속도, 진동과 소음, 에너지 사용량 등의 항목에서 LG 냉장고가 만점을 받는 등 전체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320리터 용량을 적용하고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유럽의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구현하면서 소음과 진동을 줄였다.

이 제품은 지렛대 원리로 도어를 쉽게 열어 주는 이지핸들, 와인을 넣고 빼기가 편리한 와인 거치대, 제품 옆면이 벽이나 집기류 등과 닿아있는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열 수 있는 도어 구조 등을 적용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 가전제품들이 차별화된 성능과 고효율 기술을 토대로 까다로운 유럽에서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