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사과 반쪽 무게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출시
상태바
LG전자, 사과 반쪽 무게 대화면 스마트폰 스타일러스2 출시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3.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10일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를 국내 이동통신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스타일러스2는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이지만 무게 145g, 두께 7.4mm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145g의 무게는 사과 반쪽 수준이다.

색상은 티탄·화이트 두 가지로 제품 테두리 부분을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출하가는 39만6000원이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해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해 만년필의 필기감을 제공한다.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는 어느 화면에서나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팝메모, 캡쳐+, 팝스캐너 등 관련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다.

팝메모는 현재 화면 위로 메모장이 떠 간단히 필기 메모를 할 수 있는 기능이며 캡쳐+는 현재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하거나 메모한 부분을 잘라내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팝스캐너는 문서를 촬영하면 문서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해 마치 스캔한 것처럼 반듯하게 변환하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펜이 스마트폰과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펜 지킴이 등의 UX를 탑재했다.

LG전자 MC한국영업FD 조성하 부사장은 “스타일러스2는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스타일러스 펜 UX를 제공한다”며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