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위례서 공공실버주택 첫 입주자 모집…6월부터 164호 입주
상태바
성남위례서 공공실버주택 첫 입주자 모집…6월부터 164호 입주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3.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성남 위례에서 처음으로 공공실버주택 164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국토교통부가 27일 밝혔다.

28일 입주자 모집 공고 후 4월18∼22일 성남시 관내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접수받아 5월 입주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입주자는 6월말부터 8월말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성남위례 공공실버주택은 위례 신도시 내 기존 건설 중인 공공임대주택 단지(A2-4블록) 중 1개동을 공공실버주택으로 전환해 추진된다.

영구임대주택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주택 164세대와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관이 함께 설치된다.

복지관은 9월 개관이 가능하도록 성남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프로그램 구성을 협의 중이며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형으로 운영된다.

▲ 복지관 조감도 및 특화시설. <국토교통부 제공>

복지관에는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과 복지 프로그램실, 식당, 옥상 텃밭 등이 설치되고 건강측정 기구를 갖춘 건강관리실 등 건강관리(헬스케어) 특화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이 배치돼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택은 전용면적 26㎡ 규모로 노인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비상콜, 높낮이 조절 세면대, 안전손잡이 등 편의시설이 설치된다.

성남위례 공공실버주택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저소득 고령자를 입주 대상으로 하며 수급자(생계·의료급여) 소득 수준의 국가유공자가 1순위, 수급자 가구가 2순위이다.

3순위는 도시근로자 평균소득 50% 이하인 경우이며 동일 순위 내에서는 홀몸 노인(단독세대주)이 우선한다.

임대료는 수급자의 경우 보증금 241만원에 월 임대료 4만8000원이며 그밖에는 보증금 1836만원에 월 임대료 10만4000원이다.

구체적인 입주자 선정기준과 방법은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이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센터(apply.lh.or.kr)를 통해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공공실버주택은 올해 총 11곳에서 추진되고 있으며 건설 중인 공공임대주택을 전환해 추진하는 성남위례와 성남목련 2곳은 올해 입주하고 새로 건설하는 수원광교, 영월덕포, 보은이평, 세종신흥, 장성영천, 부안봉덕, 울산혁신, 안동운흥, 부산학장 등 9곳은 연내 사업승인을 완료하고 내년 말 부터 순차적으로 입주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