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외식 사업자 전문 경영인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성남시, 외식 사업자 전문 경영인 과정 교육생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6.03.29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는 경영능력이 뛰어난 음식점 사장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오는 4월8일까지 참여 희망 외식 사업자 50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외식 사업자 전문 경영인 과정은 오는 4월 하순부터 7월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7시 위탁운영을 맡는 관내 대학교가 이론, 현장 실습 교육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외식산업 환경변화와 대응전략, 조리기술과 매출향상 실전 마케팅 기법, 성공 외식업소 경영개선 사례 벤치마킹, 고객감동 서비스 기법, 메뉴 특화와 식품 안전관리, 좋은 식단 실천 등이다.

교육 희망자는 기한 내 성남시 홈페이지(일반공고)의 ‘제10기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성남시청 식품안전과나 수정·중원·분당구청 환경위생과로 내면 된다.

시는 성남시 맛집 거리 업소 대표자, 외식업소 대표자, 외식업소 종사자, 직원 순으로 오는 4월15일 교육생을 선발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외식 사업자 전문 경영인 교육은 외식산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영업주의 경영 능력과 자신감 회복에 도움을 줘 영업점 수익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특수시책으로 2008년부터 외식 사업자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9기까지 모두 379명의 수료생을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