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4 서비스…승률 예측 등 정보제공
상태바
올레tv,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4 서비스…승률 예측 등 정보제공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4.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레tv는 2016년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야구중계 시즌4’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 야구중계는 실시간으로 야구 경기를 즐기면서 선수명단과 상대 팀 전적, 지난 시합 정보, 투수·타자 순위 등 경기 관련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시즌4는 기본 경기 정보에서 한발 더 나아가 핫·콜드존 분석과 경기 결과 예측 등 전문적인 정보까지 제공한다.

선수들의 안타·피안타율 기록을 9개의 스트라이크 존 별로 세분화한 핫·콜드존 정보는 경기 중 선수들이 어떤 코스에 강하고 약한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경기 시작 전 KBO 공식 데이터 기록업체인 스포츠투아이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연동해 각 경기의 예상 득점과 승리 확률을 제공해 경기의 승패를 미리 가늠해 볼 수도 있다.

스마트 야구 중계를 통해 동 시간대에 진행되는 5개 경기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즐길 수도 있으며 5개 채널 동시 시청 중에도 다양한 경기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 야구 중계는 기가 UHD TV, 올레tv 스마트 상품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SBS Sprots, KBS N Sports, Spotv 등 올레TV에서 제공되는 스포츠 채널에서 프로야구 실시간 중계방송 중 화면에 뜬 안내에 따라 이용하면 된다.

KT는 야구장에 가지 않아도 전국 어디서나 마치 실제 경기장에 와있는 것처럼 모바일 기기를 360도 돌려보면서 다양한 각도에서 경기를 감상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유희관 상무는 “고객들의 다양한 시청 상황을 고려해 쉽고 편하게 프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동일한 콘텐츠도 올레tv만의 색다른 스마트 서비스로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