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칸 국제광고제를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인 기업에게 수여된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맥주 브랜드 하이네켄이 선정됐으며 맥도날드, 코카콜라, 유니레버, 나이키 등 각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
테리 새비지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장은 “삼성전자는 디지털 기술이 개개인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선정 배경을 말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4년간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50개의 본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에만 27개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 수상작은 자폐 아동의 눈맞춤·의사소통 개선을 도와주는 ‘룩앳미’,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세이프티 트럭’,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감성적으로 조명한 ‘에브리데이 이즈 데이 원’, 대형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매장의 제품 체험을 더욱 생생하게 한 ‘센터스테이지’ 등 총 10개 캠페인이다.
김문수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 센터장은 “진정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야 소비자들의 가슴속에 차별화된 브랜드로 남을 수 있다”며 “수상작품 대부분은 단순 제품 광고가 아닌 기술과 제품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기획한 마케팅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63회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매년 세계 유수의 기업이 참여해 광고·홍보·마케팅 캠페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창의성을 경쟁 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