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미와 다이내믹함 강조된 올 뉴 알티마
상태바
세련미와 다이내믹함 강조된 올 뉴 알티마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4.1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닛산 최신 디자인 요소인 ‘에너제틱 플로우(Energetic Flow)’가 적용된 올 뉴 알티마. <사진=심양우 기자>

한국닛산은 19일 서울 포시즌호텔에서 다이내믹 세단 올 뉴 알티마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수입 중형 세단 최초로 2000만원대 가격에 국내 출시했다.

차량 전반에 걸쳐 닛산 최신 디자인 요소인 ‘에너제틱 플로우(Energetic Flow)’를 적용했다.

차량 전면은 닛산의 V-모션 그릴과 더욱 날렵해진 LED 부메랑 시그니처 헤드램프를 통해 강렬한 첫인상을 완성했다.

후드 디자인은 V-모션 그릴 형상에 맞춰 재설계돼 안개등 일체형 프론트 범퍼와 볼륨감을 극대화했다.

근육질의 펜더를 시작으로 측면을 따라 부드럽게 이어지는 캐릭터라인은 올 뉴 알티마의 입체적이고 세련된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 부메랑 타입의 리어램프와 새롭게 디자인된 트렁크 리드, 리어 범퍼가 적용돼 다이내믹 세단 특유의 과감함이 표현된 후면 디자인. <사진=심양우 기자>

더 낮아지고 길어진 리어램프는 헤드램프와 같은 부메랑 타입으로 차량 전반적인 통일감을 연출하면서도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트렁크 리드, 리어 범퍼는 다이내믹 세단 특유의 과감함을 표현했다.

액티브 그릴 셔터와 차량 하부에 적용된 에어로 커버 디자인으로 올 뉴 알티마는 0.26Cd라는 동급 최저 공기저항 계수를 달성했다.

트렁크는 고속 주행 시 후방에서 발생하는 양력을 줄여줄 수 있도록 깊게 설계돼 차체 안전성을 높이고 실용성도 극대화했다.

올 뉴 알티마의 색상은 펄 화이트, 브릴리언트 실버, 건 메탈릭, 슈퍼 블랙, 자바 메탈릭, 스톰 블루, 카이엔 레드 등 총 7가지로 고객의 개성에 따라 다양한 선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