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DDP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최…“어린이 상상력 실현”
상태바
현대차, DDP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개최…“어린이 상상력 실현”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4.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개 연료로 달리는 수중 자동차로 초등학교 고학년부 대상을 수상한 지선우(10세) 어린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에 대한 어린이들의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주는 모터쇼를 개최한다.

현대차는 21일 서울특별시 중구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4층 디자인놀이터에서 제1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들이 상상해서 그린 자동차를 실제 자동차의 약 2분의 1에서 4분의 1 크기 모형으로 제작해 전시하는 모터쇼다.

어린이와 가족들은 전시된 자동차를 직접 보고 만지면서 탑승해볼 수 있다.

이번 모터쇼에 ‘이글루 자동차’를 출품해 대상을 수상한 한석원(8세) 어린이는 “지구 온난화 때문에 살 곳을 잃게 된 펭귄들에게 다시 얼음을 얼려 살 곳을 마련해주는 자동차를 만들고 싶었다”며 “내가 한 상상이 현실로 나타나 실제로 자동차를 타볼 수 있어 너무 신기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상상을 실현해주는 모터쇼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구를 아름답게 만드는 상상 자동차’라는 주제로 준비된 이번 모터쇼는 도시, 사막, 숲, 바다, 하늘 등 총 5개의 부제로 나뉘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가득 담긴 전시물과 체험코너가 준비됐다.

서울디자인재단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모터쇼는 다음달 31일까지 현대차 주관으로 일반에 공개되며 6월부터 내년 4월까지는 DDP가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