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전 세계 대리점 대표 초청 티볼리 에어 시승·판매 전략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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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전 세계 대리점 대표 초청 티볼리 에어 시승·판매 전략 공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6.04.22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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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대리점 관계자들이 티볼리 에어를 시승하고 있다. <쌍용차 제공>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에어의 본격적인 해외시장 론칭을 앞두고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와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6 해외대리점 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영국, 스페인, 칠레 등 40여개 주요 대리점 대표와 매니저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첫날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 시승회를 시작으로 콘퍼런스, 우수 대리점 시상, 국가별 라운드미팅, 디자인센터 방문 등의 일정으로 소화했다.

콘퍼런스에서는 지난해 1월 출시 이후 국내외 SUV시장에서의 판매 실적을 중심으로 지난해 경영성과와 올해 사업계획, 중장기 수출 전략과 제품개발 계획 등을 공유하며 해외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티볼리 에어가 본격적인 현지 판매를 앞두고 있는 만큼 제품 개발 배경부터 콘셉트, 강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그랜드 하얏트 인천~서울마리나 클럽&요트 구간에 걸쳐 실시된 시승회를 통해 티볼리 에어의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승차감, 정숙성은 물론 공간활용성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한편 우수 대리점 시상식에서는 영국 대리점이 올해의 대리점 영광을 안았으며 중부유럽(성장 부문), 칠레(시장점유율 부문), 뉴질랜드(네트워크관리 부문), 코스타리카(비즈니스개발 부문), 스페인(고객서비스 부문), 페루(디지털마케팅 부문) 등 7개국이 수상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해외대리점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와 애정, 적극적인 판매 확대 노력 덕분에 지난해 티볼리를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경영성과도 크게 개선될 수 있었다”며 “티볼리 에어의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은 물론 신규시장 개척과 시장다변화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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