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다”…와이페이모어, 자동 조합 시스템 오픈
상태바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다”…와이페이모어, 자동 조합 시스템 오픈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6.04.2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와이페이모어가 오픈한 항공요금 자동 조합 시스템 스마트 MIX. <와이페이모어 제공>

온라인 항공권 전문업체 와이페이모어가 실시간 항공권 클라스 결합으로 최저가 항공요금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항공 클라스(Class)는 항공사의 좌석 등급을 지칭하는 말로 일등석, 비즈니스석, 일반석 분류만 아니라 같은 일반석이라도 특가·기간·판매조건 등에 따라 항공요금을 세분화하는 명칭이다.

클라스 결합은 여러 개의 클라스로 분류된 항공요금을 각각 결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20만원짜리 특가 항공요금이 있고 그 위로 30만 원짜리 항공요금이 있을 경우 출발일 좌석은 있지만 귀국편 좌석이 없다면 결국 30만원짜리 항공권을 구매해야 한다.

하지만 클라스 결합을 이용하면 출국편과 귀국편의 클라스를 결합해 25만원짜리 항공편을 도출해낼 수 있다.

즉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추출해 최적의 항공요금을 결합해 보여주는 인공지능형 시스템인 것이다.

와이페이모어 관계자는 “기존에도 클라스 결합 기능이 있었지만 결합이 가능한 개체수가 적었고 소비자가 수동으로 선택해야 하는 불편함으로 활용도가 낮았다”면서 “스마트 MIX 출시로 화면에 보여지는 상품만 선택하면 간단히 최저가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