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UNNY, 대학생 63명 13기 리더그룹 임명
상태바
SK SUNNY, 대학생 63명 13기 리더그룹 임명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2.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에서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13기 리더그룹의 임명식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SK SUNNY 리더그룹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연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그룹으로 서울·경기 등 10개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한다.

리더그룹은 63명으로 구성되며 한국과 중국에서 활동하는 3000여명의 SK SUNNY를 대표한다.

올해 자원봉사 분야와 사회적기업 지원 분야로 나뉘어 활동하는 리더그룹은 각 분야별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기획·운영, 중국 SK SUNNY 리더그룹과의 공동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가 정신과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또한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해 인문학 교육과 워크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K 프로보노와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나가게 된다.

이번 13기 리더그룹 63명은 지난해 11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올해 1월 7박8일간의 교육워크숍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13기 리더그룹 이진상(21세)씨은 “단순히 짜인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에서 나아가 그 동안 관심을 가져왔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체적으로 사회의 변화를 이끈다는 점에서 주인의식을 갖고 활동에 임할 예정”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발전 기여라는 SK사회공헌 자산을 계승·발전시켜 운영하고 있는 SK SUNNY는 현재 한국 10개, 중국 5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