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일코노미 패키지’ 출시…1인 가구 맞춤 솔루션
상태바
KB금융, ‘일코노미 패키지’ 출시…1인 가구 맞춤 솔루션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3.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1인 가구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인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5개 핵심 계열사의 총 6가지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소비·건강·주거안정부터 저축·투자까지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설계됐다.

상품 구성은 KB국민은행은 1인 가구에게 필요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 폰 적용 적금인 ‘KB 1코노미 스마트 적금’과 1인 가구의 주거 안정에 중점을 둔 ‘KB 1코노미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을 제공하며 KB국민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에 의해 최적화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를 제공한다.

이들 상품과 함께 KB손해보험의 ‘(무)KB 1코노미 암보장 건강보험’, KB증권의 ‘KB 1코노미 ELS·ELB’, KB자산운용의 ‘KB 1코노미 주식형 펀드’도 포함돼 있어 금융 니즈가 각양각색인 1인 가구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1인 가구는 성별·연령·직업 등에 따라 다른 생활 형태와 니즈를 가진다”면서 “이번 패키지를 시작으로 1인 가구의 다양한 니즈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지속 개발해 1인 가구 고객을 위한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은 상품 출시에 맞춰 다음달 28일까지 ‘나를 위해 준비해, 봄(春)’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유럽여행 상품권, 위니아 쁘띠 소형 김치 냉장고 등을 총 717명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