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실무형 브랜드 교육 과정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강
상태바
SK㈜, 실무형 브랜드 교육 과정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강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7.04.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열린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 수료식에서 수강생들이 과정 수료를 기념하고 있다. <SK㈜ 제공>

SK㈜는 21일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인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가 개강했다고 밝혔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SK 상표권 소유자인 SK주식회사가 관계사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브랜드·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SK㈜ 관계자는 “국내 지주회사 중 SK㈜처럼 장기간에 걸쳐 브랜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면서 “동반 성장의 의미와 함께 지난 11년 동안 누적 수강생이 400명에 달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3년부터는 사내 과정으로 운영해 오던 것을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 과정을 체계적이고 전문화했으며 동반성장 차원에서 협력업체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대학교 한 학기에 해당하는 과정을 밀도 있게 축약해 브랜드 이론과 함께 실무형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혼밥, 혼술 문화에서 가장 효과적인 개인 브랜딩 전략은 무엇인가?’ 등 기업 브랜드·마케팅 담당자들이 궁금해 하는 최신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SK㈜ 관계자는 “올해는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토론하는 MBA식 과정을 새롭게 도입했다”면서 “글로벌 경영·경제 월간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과목을 신설해 수강생들이 글로벌 경영 사례들을 직접 토의하면서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