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개최…“국내외 여행 정보 공유”
상태바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개최…“국내외 여행 정보 공유”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7.05.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8월 24~27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제2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어디로 갈까’라는 주제로 국내관광 활성화는 물론 문화, 의료, 뷰티, 식품 등 국내외 관광 관련 콘텐츠를 알리고 국내외 관계자·바이어들에게 관광 네트워크를 형성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국내관, 국제관, 여행정보관 등으로 운영된다.

국내관에는 지자체, 국내 우수 식품, 한류 문화콘텐츠 등이 소개되며 국제관은 해외 관광청, 해외 브랜드, 글로벌 마켓 쇼핑 등으로 구성됐다.

여행정보관은 여행사, 여행용품, 여행 숙박·교통 정보, 모바일콘텐츠로 꾸며질 예정이다.

중국 관광실무담당자들과 관광 바이어들을 초청해 한·중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중국과 다양한 교류도 추진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대전, 서울국제여행페스티벌, 한류중소기업페스티벌, 대한민국의료관광대전을 동시에 개최하고 글로벌 유학생 페스티벌, 세계 주류 페스티벌 등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콘셉트의 박람회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행사 관계자는 밝혔다.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참여도시들 간에 상호관광콘텐츠를 교환하고 홍보해 관광경쟁력을 높여 관광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국내 다수의 도시들과 외국 도시들의 참여로 더욱 알찬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