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에어컨 2개 모델 누적판매량 1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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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벽걸이 에어컨 2개 모델 누적판매량 10만대 돌파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7.18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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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부대우전자 2017년형 인버터 에어컨 신제품(모델명 DOZ-SF06GM). <동부대우전자 제공>

장마와 함께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동부대우전자가 벽걸이 에어컨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올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지난 주말 10만대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3월 에어컨 신제품 판매를 시작한지 4달 만에 만든 성과로 한 시간에 31대씩, 2분에 1대 이상의 에어컨을 판매한 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에어컨의 기본 기능인 냉방과 제습에 충실하고 제품 가격을 낮추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차별화 전략이 성공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벽걸이 에어컨 시장은 전체 에어컨 시장의 약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부대우전자는 현재 벽걸이형 2개 모델만으로 시장 점유율 두 자리수를 넘어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인버터 벽걸이형 2개 모델을 새롭게 출시해 점유율 15%를 충분히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 제품으로 실내기 본체뿐만 아니라 리모컨 내부에도 온도센서를 적용해 사용자 주변 온도에 따라 온도를 조절할 수 있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고밀도 세척필터(HD Filter)를 장착해 먼지와 미세입자를 90%이상 제거할 수 있게 했다. 필터교환 없이 필터의 먼지를 물세척해주는 것만으로도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올해는 에어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용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가성비 좋은 제품을 앞세워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국내 에어컨 시장 판매 규모는 작년 수준을 넘어 220만대 이상이 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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