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상태바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에너지위너상 수상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7.07.2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너지위너상 수상한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모델명 DWF-15GCRC). <동부대우전자 제공>

동부대우전자는 20일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DWF-15GCRC)’가 제20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녹색기기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표준세탁 1회 시 54wh의 전력만을 사용해 전기료를 아끼고 세제 사용량 10%, 물 사용량 24%를 절감하면서도 세탁력은 11%, 헹굼력은 25% 향상시킴으로써 에너지 절약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것이다.

동부대우전자는 그 동안 클라쎄 드럼업 세탁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공기방울 4D 세탁기,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등 세탁기 분야에서만 총 7회의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해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4월 출시한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는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버블(초미세기포)’ 발생장치를 설치해 초미세 공기방울을 발생시킴으로써 이물질과 세제를 완전 용해시켜 세탁 성능을 한층 향상시킨 제품이다.

조관식 동부대우전자 연구개발담당 부사장은 “이번 에너지위너상 수상으로 에너지 고효율 기술력이 입증됐”며 “앞으로 에너지 효율은 물론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고품질 실용가전을 적극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1997년부터 실시해 온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