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다음달 22일까지 무료 직업교육훈련생 1522명 모집
상태바
서울시, 다음달 22일까지 무료 직업교육훈련생 1522명 모집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4.07.0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베이비부머·미취학자·경력 단절여성 등의 취업강화를 위한 직업교육훈련생을 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동부·중부·남부·북부 4개 기술교육원에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훈련생은 정규과정(야간 6개월) 1122명과 단기과정(여성) 400명 등 총 1522명이다.

모집 공고일 현재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시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보호대상자,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보호대상자,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의 수용자, 5․18민주유공자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5․18민주유공자는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또한 외국인 중 서울시에 거주지가 등록된 영주권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외국인에게도 지원자격을 부여해 다문화사회에 대한 배려도 한다.

서울시 기술교육원 훈련생으로 선발되면 수강료, 교재비, 실습비 등 교육훈련비를 무료로 지원받게 되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취업 및 창업 지원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구비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을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엄연숙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현재 기술교육원 수료생들의 취업률은 80% 이상”이라며 “산업트렌드와 산업체 수요 등을 반영한 교육을 제공하고 현장중심형 교육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지속적으로 길러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