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습지 탐사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상태바
한국 코카콜라, 습지 탐사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참가자 모집
  • 이성태 기자
  • 승인 2018.04.0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실시된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진행 모습. <한국 코카콜라 제공>

한국 코카콜라는 20일까지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는 ‘2018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1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습지의 중요성과 습지 보존 노력을 배우고 물의 가치와 소중함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습지 보호에 대한 우리들의 책임’이라는 주제에 맞춰 전국의 대표 습지를 탐사할 계획이다.

교육은 연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료 후에는 학생들이 제출한 환경보호에 관한 에세이와 현장 참여도 등을 심사해 9명의 우수 그린리더를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크루즈로 아시아 국가들을 항해하며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그린보트 해외연수 특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첫 번째 과정은 오는 28일 경기도 안산 시화호 대송습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인간의 편의에 의해 개발되고 오염된 시화호의 역사와 변화에 대한 학습 후 대송습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습지 생물과 철새 등을 만나보며 수질개선 노력과 생태계 회복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교육 자료집과 단체티셔츠, 기념품, 간식 등이 제공된다.

오는 2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박형재 한국 코카콜라 홍보부 상무는 “미래의 주인공으로 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그린리더십 과정을 통해 전국 대표 습지를 탐사하며 습지의 소중함과 이를 보호하기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