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프로축구팀 AS 로마·헤르타 BSC 베를린 후원…유럽 5개국서 축구 마케팅
상태바
현대차, 프로축구팀 AS 로마·헤르타 BSC 베를린 후원…유럽 5개국서 축구 마케팅
  • 심양우 기자
  • 승인 2018.07.2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S 로마 소속 선수인 하비에르 파스토레(왼쪽부터), 안드레아 크레스피 현대차 이탈리아판매법인 총괄 디렉터, 마우로 발디소니 AS로마 총괄 매니저, 에딘 제코 선수가 후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리그 ‘세리에A’ 소속 명문 축구클럽 ‘AS 로마’와 독일 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전통의 축구클럽 ‘헤르타 BSC 베를린’의 글로벌 자동차 파트너로 팀을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 발표로 현대차는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첼시 FC’, 스페인 라 리가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프랑스 리그 앙의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 5개 국가의 프로축구팀 후원을 완성했다.

AS 로마는 이탈리아 수도인 로마를 연고로 활동 중이며 1927년 창단 이래 세리에A 3회 우승, 코파 이탈리아 9회 우승,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2회 우승의 경력을 자랑하는 명문구단이다.

독일 프로축구 1부 리그 ‘분데스리가’ 소속 ‘헤르타 BSC 베를린’은 독일의 수도 베를린을 연고로 활동 중이며 1892년 창단된 독일 최고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구단이다.

현대차는 2021년까지 ‘AS로마’ 선수단의 유니폼 뒷면, ‘헤르타 BSC 베를린’ 선수단의 유니폼 소매 등에 로고를 적용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으며 경기장 내 광고판, 홈구장 차량 전시 등을 통해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안드레아스 크리스토프 호프만 현대차 유럽권역본부 상품·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후원을 통해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에 이르는 유럽 5개국 리그 후원을 완성했다”며 “유럽 축구팬들의 열정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