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구름 많고 곳곳 소나기…낮 기온 35도 내외 폭염지속
상태바
[날씨] 전국 구름 많고 곳곳 소나기…낮 기온 35도 내외 폭염지속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8.08.09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일인 9일 현재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에는 구름 많고 강원영서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그 밖의 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과 내일(10일)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가끔 구름 많고 대기불안정에 의해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어제(8일) 늦은 밤에 북쪽으로 부터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불안정이 강해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시간당 50mm 내외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내린 곳이 있었으며 현재는 불안정이 다소 약화되어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강원영서지역에 약한 소나기가 내리고 있으나 오늘 낮부터 다시 불안정이 강해져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국지적으로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현재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5도(평년보다 3~6℃ 높음)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낮 동안에 오른 기온이 밤사이에도 내려가지 못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열사병과 탈진 등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과 내일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기온이 낮아지겠으나 소나기가 그치면서 기온이 다시 올라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당분간 동해상과 남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