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기업 250개’ 서울시·KB국민은행, 서울코엑스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상태바
‘구인기업 250개’ 서울시·KB국민은행, 서울코엑스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 김윤태 기자
  • 승인 2019.05.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형 강소기업과 글로벌 기업 등 구직을 원하는 250개의 기업이 한 자리에 모이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정보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집결된 ‘2019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진행된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첫 해부터 현재까지 2500여개의 구인기업과 25만명이 넘는 구직자들이 다녀갔으며, 이는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서울시와 KB국민은행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25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의 채용규모는 1900여명이다.

특히 ‘서울시 우수기업관’에 서울형 강소기업 13개가 참가해 우수 인재채용에 나서며 서울시 일자리카페에서 제공하는 진로·취업상담 서비스와 면접 정장을 대여하는 취업날개서비스 등 구직자를 대상으로 서울시 주요 청년일자리 사업에 대한 홍보에 나선다.

이 밖에도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성공취업률 제고를 위한 ‘AI 기반 현장 매칭 시스템 및 AI 자소서 컨설팅관’, 전·현직 인사담당자와의 실전형 모의면접과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는 ‘모의면접관’,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공동주관기관 사업 안내와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CEO 강연 및 특강 등으로 구성된 ‘JOB콘서트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촬영, 캐리커쳐, 캘리그라피, 취업타로 등 구직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사전행사로 허인 KB국민은행장과 김원이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서울특별시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우수인재 채용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됐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서울시일자리포털, KB굿잡)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 협력, 취업교육ž경영컨설팅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한다.

조인동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취업준비생과 구인난·구직난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에게 이번 ‘KB 굿잡 취업박람회’가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