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체로 맑고 폭염특보…일부지역 소나기
상태바
[날씨] 대체로 맑고 폭염특보…일부지역 소나기
  • 조선희 기자
  • 승인 2019.07.03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일인 3일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남부와 제주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서해안에는 가시거리가 200m 내외로 매우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고 일부 내륙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낀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낮부터 구름이 많아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는 대기불안정으로 저녁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제주도는 일시적으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 기온은 26~33도가 되겠으며 내일 아침 기온은 17~21도·낮 기온은 27~34도가 되겠다. 모레 아침 기온은 16~22도·낮 기온은 26~33도가 되겠다.

폭염특보가 발표된 일부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에는 5일까지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은 7월 상순까지, 남부내륙과 일부 동해안은 5일까지 낮 기온이 31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다.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오늘 아침까지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낮 동안에 소산됐다가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다시 안개가 끼는 곳 있겠다.

내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겠고 모레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